검색
  • Han

16. 교환학생 도중 수강, 실전에 바로 적용되었던 일석이조 효과


저는 대학에서 프랑스어문학을 전공하고, 외국어에 대한 욕심도 많은 학생입니다. 영미권으로 어학연수를 가기 전에 매일 일부러 시간을 내어 하던 전화 영어가 너무나 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지난 학기 프랑스 파리로 교환학생을 가게 되었을 때 전화 프랑스어 프로그램도 또 큰 도움이 될 거라 믿음을 가지고 망설이지 않고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바쁜 교환학생 일정 때문에 주 2회, 3회 일정하게 수업을 할 수는 없었지만 최대한 저에게 시간을 맞추어 주시는 이슬님과 Sihem 선생님 덕분에 짧지만 두 달 정도 함께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첫 오리엔테이션 이후 생각보다 높은 수준이 나와 어려운 책을 공부하게 되어 조금 쫄은(?) 상태에서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읽고 나서도 제가 단어를 다시 찾아보며 다시 읽어봐야 했어서 중간중간에 걱정하는 소리를 할 때마다 선생님은 현재보다 조금 높은 수준을 공부하는 것이 제게 도움이 될 거라고 하시며 북돋워 주셨는데, 스스로 공부를 한 이후 그 다음 수업 때 제가 모르는 표현이나 문맥 등을 모두 알려주셔서 결과적으로 선생님 생각이 옳았습니다. 또한 수업 중에 발음이나 문법을 교정받을 수 있고 저는 특히 좋았던 것이 책으로는 공부할 수 없는, 일상적인 프랑스어를 듣고 배울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선생님께 그런 표현들을 배우고 나서 학교에 갔는데 프랑스인 친구들, 교수님들이 내가 어제 배운 그 표현을 쓰는 것을 알아들을 수 있을 때 신기하고 뿌듯했습니다. 저는 교재 이외에도 일상적인 대화도 하고 싶어서 그냥 궁금한 것을 그 때 그 때 여쭤보기도 했는데 꼭 교재가 아니고 프랑스어로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자체가 프랑스어 실력을 늘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Skype로 수업을 하다 보면 20,30분의 짧은 수업임에도 5분 정도 서로 늦기가 쉽던데 선생님은 항상 제 시간에 들어오셔서 성실히 수업에 임해주시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한 달 후에 있을 B2 시험을 위해 이번 달에는 주 5회 매일 꾸준히 해 보려고 합니다. 내일부터 시작하는 새로운 수업에서는 제가 개인적으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말하기 실력을 늘리기 위해 수업 중에 적극적으로 더 말을 많이 하도록 노력하고 정말 잘 해보고 싶습니다. 저만 열심히 하면 분명 많이 늘 거라고 생각해요. 사실 회화 학원에 가도 이렇게 1:1로 30분 이야기하기 아주 어려워요. 카톡으로 언제나 빠르고 친절한 답변 주셔서, 또 이런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담당 선생님 : Sihem


조회 76회

대표이사 : 오이슬
사업자등록번호 156-27-00431 통신판매신고 2017-안양동안-0552 

© 2019 FRENCHTALK INC. All rights reserved.

 

  • Facebook - White Circle
  • contact_naver_icon.png
Kakao ID : oes0319 
Kakao Plus : 프렌치톡
Email: elsie@frenchtalk.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