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02. 2달 B1 말하기 준비

인강 들으며 혼자 DELF B1 응시를 준비하고 있다가, 회화 영역에서 한계를 느껴, 시험까지 두 달 정도를 남겨둔 시점에 찾게 된 서비스였습니다. 프랑스어를 제가 직접 구사해야 하는 상황은 처음이었는데, Fatma 선생님께서 시험을 앞둔 제 니즈에 맞춰 수업을 구성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눈으로 읽을 때는 알아듣는 단어도 귀로 들었을 때는 알아먹지 못하고, 제 입에서 나오는 표현들은 대부분이 기초적 표현인 수준이라, 저 개인적으로는 소통에 불편함이 있었고, 좀 더 적극적으로 수업 중 회화에 참여하지 못한 것에 아쉬움이 남기도 하지만, 선생님의 문제라기보다는 제 능력이나 성격의 탓이 더 컸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수업 중간중간에 이해하지 못한 부분은 없는지 체크해주셨고, 그래서 질문하는 부담도 덜 수 있었습니다.

회화와 작문 영역을 Fatma 선생님과 함께 준비했는데, 선생님께서 준비해주신 예제를 통해, 반복되는 유형이나 출제 스타일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고, 시험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표현들을 집어주신 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 응시 후 당분간은 재수강 계획이 없지만, 언젠가 시험 응시가 아니라 실용 회화 능력을 기르는 데에 방점을 두고 프랑스어 공부를 다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프렌치톡을 다시 찾을 것 같습니다. :)

Commen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