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14. 캐나다 TCF 준비

안녕하세요, 저는 TCF Canada 시험 응시를 위해 2021년 1월1일부터 3월 말까지, 또 8월부터 9월 초까지 총 4개월간 French Talk 에서 Fatma 선생님께 지도받았습니다.


학부에서 불어를 전공하긴 했으나, 이미 졸업 이후로 시간이 한참 되어 불어를 다시 시작해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직장생활을 병행하며 시험 준비를 하는 상황이었기에 시험에 전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적이었습니다. 주 2회 20분씩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Fatma 선생님께서는 수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해주셔서, 단시간 내에도 최대 효율을 얻을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매 수업이 시작되기 하루 전이나 이른 아침에, 그 날 저녁 진행될 프로그램 내용과 관련 자료를 사전에 공유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자료에 대해 설명해주시느라 시간이 낭비되는 일 없이 수업 시간을 십분 활용할 수 있었던 것은 물론이고, 매 수업 확실한 시작과 마무리를 지을 수 있었습니다.


또 매 수업 제가 어떤 부분을 더 공부하고 싶은지, 제 의사를 존중해서 커리큘럼을 짜주셨습니다. 수업 중 언급한 내용이나 과제에 대한 오탈자와 문법, 발음에 대한 피드백도 늘 꼼꼼하게 해주셨습니다.


수업 외적으로, 인간적으로도 Fatma 선생님께 늘 감사한 마음으로 수업들었습니다. 열성적이시고 책임감있으신 모습에 제가 준비하는 것에 대해 지지해주고 계시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늘 따뜻한 격려의 말로 불어 실력의 성장과 제 진로까지 응원해주신 선생님께 후기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저는 향후에 불어 공부를 다시 하게 될 때에도, 지인들에게 불어 수업을 추천할 때에도 늘 French Talk을 고려하게 될 것 같습니다.

늘 친절하게 증명서 발급 등 챙겨주신 오이슬 대표님께도 감사드립니다.

French Talk 늘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Comentario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