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 고등학생, 일 년 동안의 전화프랑스어 후기
수업을 그만둔지는 오래 되었는데 이제 오네요 ㅎㅎ 저는 지방 소재 국제고등학교 재학 중인 고등학생입니다. 두 분의 Mariem 선생님과 약 1년? 넘게를 수강한 거 같아요. 제2외국어는 대학 갈 때도 비중을 그리 크게 두는 과목도 아니고, 시수도 작아서 많은 친구들이 프랑스어 수업 시간에 잤고 진도는 미뤄지는 게 일상이었어요. 하지만 저는 프랑스어를 배운다는 것 자체가 너무 좋았고, 더 심화학습하고 싶은데 너무 어려운 언어인지라.. (저에겐.. 하하) 검색해보다가 프렌치톡을 알게되어 수강하였습니다!
두 Mariem 선생님 모두 저에게 말할 기회를 많이 주셔서 딱딱한 한국 교육과정에선 경험해 볼 수 없는(?) 회화 수업을 했고, 그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언어는 솔직히 의사소통의 도구잖아요. 학교에서 배우는 프랑스어는 언어라기보단 그냥 글, 문자같거든요 ㅠㅠ 프렌치톡 수업을 통해서 회화 실력을 쌓았고, 플러스로 문법 부분도 너무 잘 가르쳐주셔서 1-1학기(프렌치톡 듣기 전)만 빼고 지금까지 프랑스어 내신 모두1등급 받았어요!!(1-2,2-1,그리고 2-2는 시험 만점이라 확정) 40명 남짓해서 1-2명밖에 못 받는 치열한 자리를 프렌치톡 덕분에 계속 유지하고 있어요 ㅎㅎ 감사할 따름입니다.
특히나 교재 위주의 수업이기도 하지만 두 분 모두 일상적인 회화를 하면서 제 발음과 말하기 실수를 교정해주셔서 너무 좋았고, 듣기를 제가 진짜 못 하는데(ㅠㅠ) 제가 이해를 못 하였으면 다시 한 번 더 들려주시고 속도도 조절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오히려 그게 제가 듣기를 무서워하지 않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던 거 같아요. 결론은! 프렌치톡 덕분에 프랑스어 내신도 따고, 너무 재미있는 프랑스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고3,’ ‘수능’이라는 큰 벽에 부딪혀서 잠시 그만두었지만… 꼭 웃으며 돌아오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슬님께도 감사의 인사 전하고 싶어요! 수강후기 너무 늦게 적어서 죄송하고,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꼭 돌아올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