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 화상영어보다 나은 화상프랑스어
저는 프랑스에서 대학진학을 목표로 1년동안 어학연수를 받다가 얼마 전 코로나로 인해 현지상황이 많이 안 좋아져서 한국으로 들어온 케이스 입니다.
한국에 들어오니 그동안 힘들게 배운 프랑스어를 다 잊어버리는건 아닐까 걱정도 되고 집 주변에 프랑스어 학원도 없는지라 고민되던 참에 예전에 인스타에서 발견한 프렌치톡 광고가 생각이 나서 다시한번 들어와 수강후기를 읽어보고 수강신청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1회 오리엔테이션을 제외한 1달동안 주2회 1시간동안 수업을 받았습니다.
어렸을 때 다들 한번씩 해본 화상영어는 선생님들이 시간 채우기에만 급급하고 원어로 말하고 있다 라는 장점 밖에는 느끼질 못했는데
제 담당 선생님 Ijlel 선생님은 오히려 정해진 시간 내에 어떻게든 더 많은 정보를 주려고 하시고 정말 내가 수업을 받고 있구나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프랑스 현지 어학원에서는 한 반에 배정된 학생들이 적지 않고 또 아무리 열심히 하려고 해도 적극적인 학생들에 밀려 제가 말할 수 있는 기회도 번번히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수업의 경우에는 1:1수업이다 보니 선생님도 저에게만 집중을 해주시고 저도 더 많이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점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제가 한국에 들어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수업 초반에는 많이 바쁘고 여러가지 일로 수업도 몇번 연기하고 숙제를 준비해가지 못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해해주셔서 죄송하고 또 감사했습니다.. 수업 중에 좋은말 자주 해주시고 제가 좀 더 편한 분위기에서 수업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고칠부분이 있으면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게 조언해주시고 무엇보다 모르는게 있으면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주십니다.
1달이라는 시간동안 많이 늘었고 참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어학생활을 경험해 본 학생으로서, 현지에서 다른 학생들에 밀려 말할 기회를 몇번 놓쳐 본 사람으로서...
수업이라는 면에서만 놓고 솔직히 말하면 현장강의에 비해 절대 뒤쳐지지 않고 사람에 따라서는 오히려 화상강의가 더 낫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욱이 요즘같은 상황에서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수업방식이겠죠?ㅎㅎ
(물론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요, 그래서 정식수업 시작하기 전에 오리엔테이션이 있는 거겠구요!)
또 제가 이번달은 스케쥴이 많이 꼬여서 수업을 복잡하게 재 스케쥴 해야해서 매번 죄송했는데 이슬님께서 항상 친절하게 대응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여러면에서 정말 만족하고 저는 계속 재수강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담당 선생님 : Ijlel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