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이사 : 오이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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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nchtalk 사이트 개인정보수집 및 취급방침 안내]


 

개인정보수집 및 취급방침 안내

 

‘Frenchtalk’ (이하 ‘회사’, ‘프렌치톡'’) 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회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회사의프렌치톡이지에 변경 사항을 즉시 게재하고 있습니다.

 

제 1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 상담 처리, 고지사항 등 최신 정보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서비스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서비스 제공, 요금추심 등

3. 마케팅, 이벤트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4. 사고발생시 원인 규명 및 처리를 위한 수집 및 이용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가입인증번호(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성별, 법정대리인정보,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정보

 

원활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결제기록, 직장 및 직무, 메일 수신 여부, 수강정보 및 이벤트 소식 이메일 수신 여부

 

개인정보 수집방법 : 서면양식,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수집, 회원 가입 및 정보 수정, 전화, 메신저, 오프라인 개인 상담,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 소유자, 생년월일, 유효기간 등

- 계좌 이체 시 : 은행 명, 입금자 명, 계좌번호 등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원칙적으로,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회원”의 개인 및 수강정보를 보유,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보존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재가입 제한 및 서비스 중복 신청 확인

- 보존기간 : 회원 탈퇴 후 1년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 청약철회 기록 등)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웹사이트 방문기록 (로그기록, IP 등)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2. 휴면회원의 정보 공유

“회원”이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3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회원”이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회사”는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회사”는 “휴면회원” 처리에 관하여 사전 안내를 하지 않으며, “회원”은 “휴면회원” 처리일 이후에 “회사” 사이트 및 앱 상에서 직접 본인 확인을 거쳐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동의의 거부법)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계약 체결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회사” 콘텐츠 및 서비스 이용이 불가 (본인 여부 및 계약 체결 의사 불명 이유)하고, 마케팅 활동 및 홍보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또는 선택적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이벤트, 혜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사은품, 판촉물 제공, 할인 혜택 적용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기한 :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그 경과한 날로부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각 지체 없이(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5일 이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6조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의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7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서비스 관리 및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공급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업체 명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취급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 하겠습니다.

 

제 8조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가 제 3자에게 제공되어진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4.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만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영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정보는 반드시 이용자가 정보를 제공하였을 때만 저장되고, 이용자가 제공하지 않은 정보를 얻을 수 없으며,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다른 파일들에 접근할 수도 없습니다.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사 회원 및 사이트 방문객 이용자들의 이용형태 (접속빈도, 방문시간, 서비스 관심도)를 분석해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 및 개인 맞춤화 서비스를 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 쿠키의 설정 거부 방법 :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Google Chrome : 웹 브라우저 상단의 설정 > 고급 설정 > 개인정보

 

제 10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관리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비밀번호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시스템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관리자 수시 교육을 통하여 프렌치톡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카드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동의 거부권 등에 대한 고지)

개인정보 제공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상품 구매를 위해 꼭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상품 구매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12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프렌치톡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께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프렌치톡은 “회원” 및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그리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 오이슬

이메일 : ontheroadelsie@gmail.com

[Frenchtalk 사이트 이용약관]


 

이용약관 안내

 

이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프렌치톡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프렌치톡 웹사이트(이하 “회사”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 절차 그리고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사” : ‘프렌치톡’이 재화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됨

-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수업과 교정 및 이용가능한 콘텐츠 일체

- “이용자” :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함

-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이메일(ID)” : 인터넷 메일 계정.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고유의 아이디(ID)를 의미함

- “비밀번호” : “회원”의 “이메일(ID)”과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관리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 “스타(Star)” : 프렌치톡 수강생이 1:1 회화 수업 1회를 들으면 그 대가로서 회사가 적립시켜 주는 펀드 포인트를 말함. 스타 1개는 수업 1회에 참석할 시에 주어짐.

-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이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규정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사유 및 시행일자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전에 제 1항의 방법을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의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간 조항이 적용됩니다.

회사의 제3항에 따른 개정약관 공지 또는 통지 후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약관의 준칙)

1.“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요건이 미비 된 경우

 

제6조(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ID)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회원”은 가입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2.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9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9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5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원”은 “이메일(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6. 제6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원등록이 말소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스타도 함께 소멸됩니다.

 

제10조(정보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 및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유선,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구매신청)

“회사” 이용자는 프렌치톡 사이트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영어/한국어), 페이팔, 스카이프 아이디, 연락처, 이메일 등 입력

2. 재화 또는 서비스의 선택

3. 결제 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제12조(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1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3조(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스트라이프 (Stripe) 신용카드결제

5. 페이팔

6.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제14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5조(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국적

3. 이메일주소

4. 희망 아이디(ID)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수탁업체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및 정보제공 항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에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의 수로 한정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는 목적을 달성할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괴합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본인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 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 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리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서비스” 이용시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기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해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단, 비상업적 목적일 경우에는 회사의 사전 동의를 얻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연결 “회사”와 피 연결 “회사” 간의 관계)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 “회사”는 피연결 “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서비스” 제공 및 중단)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컴퓨터 등 시스템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관리자”가 임의로 날짜와 시간을 정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과 내용, 이용 시간 등에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와 변경 내용, 제공일자 등을 변경 전 7일 이상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21조(수업 진행, 일정 변경 및 취소)

수업 일정 변경 및 취소는 “담당 선생님” 시간표 내에서, 수업 시작 24시간 이전까지는 (예 : 오늘 저녁 7시 수업이라면 전날 저녁 7시까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수업 시작 24시간 이내 수업 취소는 불가하며 (예 : 오늘 저녁 7시 수업이라면 전날 저녁 7시 이후부터 수업 직전까지의 24시간) 불참시 자동 결석처리로 간주됩니다.

“회원”의 수업 지각시 지각분을 보충해드리지 않습니다. 수업은 정시 시작, 종료를 원칙으로 합니다.

“담당 선생님” 지각시 당일 또는 다른 날 못다한 수업에 관한 보충을 진행합니다.

“회사” 측의 원활하지 못한 인터넷 문제 또는 담당 선생님 지각으로 인해 수업이 진행되지 못했을 경우 다음과 같은 보상을 진행합니다.

  • 30분 수업의 경우 : 20분 이상 수업 진행이 되지 않았다면 1회 수업 무료 제공. 20분 미만의 경우 다음 수업들에 나누어 보충

  • 60분 수업의 경우 : 45분 이상 수업 진행이 되지 않았다면 1회 수업 무료 제공. 45분 미만의 경우 다음 수업들에 나누어 보충 + 1회 30분 무료 수업. 30분 미만의 경우 다음 수업들에 나누어 보충

“담당 선생님”이 24시간 이내 수업을 취소할 경우 1회 수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 경우 당일에 한해 다른 선생님과의 수업이 가능합니다.

“담당 선생님”은 “회원”과 마찬가지로 24시간 이전까지는 언제든지 수업을 취소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22조 (‘스타’ 규정)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한 ‘스타’ 포인트는 오로지 홈페이지 내 기부 펀드로만 사용되어 집니다. 1회 수업 참석시 1스타가 지급됩니다. 회원 탈퇴 시 모든 ‘스타’는 소멸됩니다.

 

제23조 (환불규정)

다음 각목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각목의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기납입한 서비스 이용료를 일할 계산하여 그 잔액을 환불합니다.

- 서비스에 대한 행정처분으로 인하여 스카이프 화상통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스카이프 화상통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중도에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1. 스카이프 화상 통화 서비스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수업시작 전 : 기 납입한 이용료 전액 환불

  • 총 수업시간의 ⅓ 이 경과하기 전 - 기 납입한 이용료의 ⅔ 에 해당되는 금액 환불

  • 총 수업시간의 ½ 이 경과하기 전 - 기 납입한 이용료의 ½ 에 해당되는 금액 환불

  • 총 수업시간의 ½ 이 경과한 후 - 반환하지 아니함

2.  스카이프 화상 통화 서비스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수업시작 전 : 기 납입한 이용료 전액 환불

  • 수업시작 후 : 환불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환불대상 이용료 환불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이용료와 나머지 달의 이용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 단, 진행된 수업 중 연기 서비스는 약정 수업 기간을 완료한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연기한 일수는 수업을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다음 각목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1. 이미 진행된 수업에 대해서는 환급하지 않음 (“수강생”이 정해진 시간에 들어오지 않은 수업도 이미 진행된 수업으로 간주함)

2. 무료로 획득한 수업에 대해서는 환급하지 않음

3. 특별 패키지로 구성되어 할인가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이미 수강한 수업은 할인가가 아닌 정상가로 계산하여 제한 후 잔액을 환급함

4. 수강증, 출석증이 발급된 구매건은 환급이 불가함

 

환불 금액 지급 방식은, 회원이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시 결제 취소를 통해, 계좌 이체로 결제했을 시 송금의 방식으로 제공해드립니다.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하거나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모든 수업 및 서비스 결과로 발생한 자료 및 데이터 저작권은 회사 및 회원 양측에 귀속됩니다. 회사는 수업 및 서비스 도중 발생한 결과물에 대해 non-disclosure agreement (NDA)를 이행하여, 데이터/자료가 고객 정보와 함께 그대로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으로 의무를 이행합니다.

단, 데이터/자료는 개인식별이 불가능한 형태로 저장되며, 회사는 해당 데이터/자료를 연구 및 제품개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갖습니다. 회원의 동의가 있을 시, 또는 무료로 제공되는 기능에 대해서는 마케팅 및 홍보 목적으로 결과물을 이용 가능합니다.

 

제25조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이메일(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공익 저해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회사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타사항을 정하여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 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 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 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 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 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 합니다.

 

제26조 (손해배상)

회사는 일체의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관할 법원)

“서비스”의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 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9조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