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07. 6개월 공부, C1 합격

저는 대략 6개월 정도 Iness 선생님과 달프 C1시험 대비해서 수업했어요~


저같은 경우는 예전에 B2를 따긴 땄지만 말하기를 적당히 미리 암기해서 발표하면서 넘기고 나머지 과목에서 합격점수를 채워서 실상은 그 레벨에 맞지 않는 말하기 실력을 갖고있던 상태였는데요.


달프를 보기로 결심한 후, C1 수준의 말하기에서는 더이상 잔꾀로 넘어갈 수 없다고 느껴져서 이리저리 학원이나 과외선생님을 찾고있었어요. 문제는 제가 지방에 있어서 그런 도움을 일절 찾을 수가 없는 환경에 있었죠.


그러던중에 "프렌치톡"을 알게되고 Iness 선생님과 말하기시험 대비를 위주로 수업을 하게 됐어요. 결과부터 말하자면,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그것도 말하기점수가 제일 높았어요. 제가 만족스러운건 시험점수 뿐만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제가 원하는 생각을 프랑스어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됬다는 점입니다. 인터넷의 존재에 세상 감사하게 되네요.


선생님과 수업하면서 제일 좋았던 것은 여러 동의어를 잘 알려주시는 점입니다. 프랑스어로 고급스러운 문장을 만들려면 최대한 단어의 중복을 피해야하고 그것이 시험에서의 고득점에 오르는 핵심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런면에서 제가 몰랐던 단어들의 동의어를 잘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제가 생각을 정리해서 말할 수 있도록 계속 기다려주신 점도 좋았고 그리고 그 밖에 다 적을 순 없지만 그동안 모르고 지냈던 자잘한 언어적 실수들을 많이 고쳐주셨습니다.


프렌치톡은 정말 저처럼 지방에서 홀로 고군분투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플랫폼입니다!

Recent Posts
bottom of page